본문 바로가기

영상편집강좌/프리미어

프리미어 자막넣기(자막작업) 동영상편집 - 프리미어강좌

프리미어 자막넣기(자막작업) 동영상편집 - 프리미어강좌

역시나 자막작업또한 손과 눈만 있으면 누구나 작업할 수 있다.ㅋㅋㅋㅋㅋ
물론 상업적인 목적으로 작업한다면 디자인 감각이나 센스가 있어야한다.

이전 강좌에서 효과작업하는 것까지 했다. 드뎌 자막작업이다.
자막대충 넣고 음향만 넣으면 얼렁뚱땅 동영상편집은 해낼수 있다.

동영상 불러와서 컷팅 작업하고 트렌지션 넣고 어느정도 완성이 되었다면 자막작업을 해보자

1. Ctrl+t 를 누르든지 아래의 그림처럼 Title > new title >> dafault still 을 클릭한다. 
 


2. 클릭하면 New Tile창이 뜬다. 
name란에 타이틀 제목을 넣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3. 확인 버튼 후 아래의 창이 열린다. ㅋ 
프리뷰 화면에 내가 넣고 싶은 타이틀 자막을 넣는다.



Title Properties창만 알면 나머진 그냥 눌러보면 안다.
오류날일도 없고 나면 다시 닫고 열면되고 컴퓨터가 혹 뻗으면 껏다키면되고 ㅋㅋㅋ 하나하나 다 눌러보면 뭔지 알수있음. ㅋㅋㅋ

Transform : 투명도, 위치, 크기, 기울기를 조절할수있다.

Properties : 글씨체(폰트), 사이즈. 기울기, 방향 간격등을 조절할 수있다.

Fill : 색상, 투명도, 광체, 글씨체에 패턴을 넣을 수 있다.

Strokes : 테두리 작업

Shadow : 그림자 작업



4. 타이틀 작업을 마치고 오른쪽상단 x표시를 닫으면 프로젝트 창에 타이틀파일이 생겨있다.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원하는 타임라인위치로 이동하면 작업 끝!!!!!!




프리미어 자막넣기(자막작업) 동영상편집 - 프리미어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