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편집강좌/프리미어

[프리미어강좌]new project 프리미어의 시작!!-동영상편집 강좌

new project 프리미어의 시작!!-동영상편집 강좌


프리미어 처음 시작하면
Recent Projects, New Project, Open Prokect 가 보일것이다.

Recent Projects : 작업했던, 작업하고있는, 프로젝트가 표시
New Project : 새로운 시작
Open Prokect : 작업파일을 열기

프리미어를 처음 시작하면 New Project를 클릭하면된다.

프리미어를 설치후 new project로 시작하면 처음 뜨는 창
많아 보이지만 별것 없다.^^;

프리미어강좌


Load Preset 과 Custom Settings이 상단에 보인다.

◎ Load Preset은 이미 프로그램 제작사에서 만들어놓은 설정 값이다. hd, hdv, sd, dv-ntsc, dv-pal뭐 이렇게 보인다. 자기가 촬영한 형식과 값을 생각해서 선택하면된다.
(ntsc:우리나라, 일본, 미국등 사용, pal: 유럽사용)
일반적인 동영상편집이라면 dv-ntsc standard 48khz로 주로 작업한다.

◎ Custom Settings은 눌러보면 알겠지만 설정값을 자기 임의로 변경이 가능하다.

◎ Description은 현재 선택된 프로젝트 설정의 세부 내용을 보여준다.  조금 다른 설정값으로 촬영을 했다면 잘 살펴보고 잘 선택해서 시작하면 된다.

◎ Location은 작업파일 생성 폴더이다. 여기 browser를 눌러서 별도의 외장하드로 저장하길 권장한다. 기본이 프로그램이 설치된 운영체제로 놓고 작업한다면 용량이 얼마안되는 운영체제쪽에 작업파일이 생성되어서 프로그램 구동에 문제가 갈수도 있다. 별도의 외장하드로 꼭 저장하길 권장한다.

◎ name은 시작할 프로젝트의 이름을 정하여 ok버튼을 꾹! 눌러주면 프리미어의 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