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리지장비

[동영상편집 대용량 외장케이스]외장형 스토리지 Turret 4U

대용량 외장형케이스
[동영상편집 대용량 외장케이스]

안녕하세요 카페운영자 요리사입니다.

영상편집을 하다보면 HDD용량이 부족할때가 많았습니다.

항상 추가로 외장형하드를 사서 사용을 했었는데요.

계속 일반 외장하드(일반외장하드6개사용중)를 추가로 사용하는데 한계를 느껴

이번에 저렴한 대형외장하드케이스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넘 좋아서 카페에 이렇게 올려봅니다~ 

이름은 Turret 4U입니다..





위 그림이 구성품입니다.

4개의 sata방식의 하드를 간단하게 설치할수있고. usb로 바로 연결됩니다.

usb 호환성이 넘 맘에 드네요. 노트북 가지고 있으신 분들도 넘 좋아 하실것 같네요..^^

뒷쪽에 보이는 전원은 HDD에 인가되는 전력을 안전하게 공급관리해주는 MPU(마이크로프로세서유닛)의 기능이 있다고합니다. 

조용히 팬이 돌아가는 소리가 나는데요.. 무소음 전환스위치도 뒷쪽에 있네요.^^

 

그럼 HDD를 연결해 보겠습니다.



앞쪽 붉은색 손잡이처럼 생긴 부분을 살짝 당겨서 돌려주면 하나씩 빠집니다. 

sata방식의 HDD를 나사로 고정시킨후 다시 꼽아 넣습니다.



usb로 컴퓨터와 연결후 전원을 꼽으니 간지 작열하네요~ ^^

전원등과 지금은 HDD를 하나꼽은 상태라서 하나의 HDD에 전원이 들어와 있네요..

처음 사용하는 HDD가 아니라서 전원연결하니 바로 컴퓨터가 인식하네요^^

 

프리미어를 실행해서 저장된 파일을 불러오고 캡처까지 해 보겠습니다.


10분간캡처를 해보았는데요, 1시간도 캡처해보아야겠지만 문제없이 잘~ 캡처됐습니다.

캡처후 타임라인바를 계속 움직이고, 4시간동안 켜놓고 작업했었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물론 dv화질을 편집하는데는 usb 연결은 문제가 없는듯 합니다.

 

터렛4U는 4개의 HDD를 확장해서 최대 6000GB까지 확장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영상편집자들에게 아주 유용할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편집 관리하는 사용자들에게 아주 유용한 제품이라 생각이 드네요. 하나의 하드케이스로 여러개의 HDD를 관리할수 있어 넘 좋은것 같습니다.

 

 

제품가격 알아보기 >> 클릭